가수 선미가 법적대응 의사를 밝혔습니다. 10월 13일 SNS를 통해 선미에 대해 악플을 달았던 누리꾼들에게 법적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소속사는 2019년에 이미 법적 조치를 취해 악플러들은 처분을 받은 바 있습니다. 선미 법적대응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선미 법적대응

선미

가수 선미가 악플러와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선미 소속사 어비스 컴퍼니는 10월 13일 공식 SNS를 통해 선미에 대한 악플을 게재한 누리꾼들에 대한 법적 대응 계획을 밝혔습니다.

 

 

어비스 컴퍼니는 “당사는 2019년 8월에 게시한 공지를 바탕으로 악성 댓글, 인신공격, 모욕 등의 악의적인 글을게시하는 행위에 대해 엄중하게 법적 조치를 취했으며, 당시 악플러들은 ‘벌금형 약식기소’ 처분을 받은 바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불구하고 최근 모욕을 동반한 악의적인 게시물을 작성하는 행위를 다수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어비스컴퍼니는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아티스트의 인격을 침해하는 악의적인 행위에 대해 어떠한 선처도 없이 합당한 대가를 치를 수 있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방침”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선미1

이와 함께 자체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팬들의 제보도 함께 접수해 강력한 후속 조치를 이어나가겠다는 의지를 전했습니다.

 

선미는 지난 10월 11일 트위터를 통해 자신을 향한 도가 지나친 악성 게시물을 공개하고 고통을 호소한 바 있습니다. 당시 선미가 공유한 게시글에는 “선미 이 XX을 어떻게 죽이지”라는 충격적 글이 적혀 있고, 이 글에 다른 누리꾼들은 "선미야, 앨범 내지 마라. XX 실시간에 음원 사이트에 욕 쓸 거다” “XX, 무당 X” 등의 댓글을 달았습니다.

 

 

선미는 이 같은 폭력적 게시글과 비난성 댓글에 대해 “제가 뭘 그렇게 잘못했을까요. 제가 뭘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라고 하소연하기도 했습니다.

선미2

선미는 엠넷 걸그룹 오디션 ‘걸스 플래닛 999 : 꿈의 대전’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선미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어비스 컴퍼니입니다.

 

먼저, 당사 소속 아티스트 선미를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2019년 8월에 게시한 공지를 바탕으로 악성 댓글, 인신공격, 모욕 등의 악의적인 글을 게시하는 행위에 대해 엄중하게 법적 조치를 취했으며, 당시 악플러들은 ‘벌금형 약식기소’ 처분을 받은 바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모욕을 동반한 악의적인 게시물을 작성하는 행위를 다수 확인하였습니다.

 

인터넷 상 익명이라는 가면 뒤에 숨어서 아티스트를 향한 비방과 욕설은 명백한 범죄 행위입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아티스트의 인격을 침해하는 악의적인 행위에 대해 어떠한 선처도 없이 합당한 대가를 치를 수 있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방침입니다.

 

앞으로도 자체 모니터링과 팬분들의 제보로 수집한 증거를 기반하여 강력한 후속 조치를 이어갈 예정이며, 팬 여러분들의 제보가 큰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아티스트의 인격 모독과 무분별한 악의적인 게시물에 대한 자료는 아래 이메일 주소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팬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드립니다.

선미3

지금까지 선미 법적대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민정 공식입장 요약

최민정의 공식입장이 밝혀졌습니다. 최민정은 동료 심석희의 고의 충돌 논란에 대한 조사를 요구했습니다. 심석희는 최민정에게 욕설과 고의 충돌을 했다고 논란이 되었는데요 최민정 공식입

cho6248ks.tistory.com

 

 

심석희 사과 요약 (+고의 충돌, 동료 비하)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가 공식 사과를 했습니다. 심석희는 2018년도에 동료를 비하했다는 논란과 동료인 최민정에게 고의로 충돌했다는 논란을 받고 있는데요 심석희 사과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

cho6248ks.tistory.com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