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쉽게 발급하기
국민은행 공인인증서가 2020년 12월 10일부터 전자서명법 개정에 따라 공동 인증서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새롭게 바뀐 공동 인증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하기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준비물은 보안카드/OTP입니다 준비물이 없으셔도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 그 방법은 마지막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바로 이동
1. <인증센터 접속>
가장 먼저 KB국민은행 인증센터에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인증센터 사이트는 아래에 표기해두었습니다.
2. <약관 동의 및 사용자 본인 확인>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가장 먼저 보이는 화면입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다 보면 사용자 본인 확인 화면이 있는데 사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약관 동의/본인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발급대상 인증서 확인>
다음 화면입니다
쉽게 말해 개인용 인증서에도 종류가 있는데 일반적인 기준으로 은행/신용카드용을 선택 후 약관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4. <사용자 추가 본인 확인>
본인 확인이 굉장히 많아서 까다롭다고 느끼 실수 있는데 그만큼 저희의 정보가 안전하다는 거니까
감안하고 넘어가 줍니다
여기서는 ARS 인증과 해외 출국 확인을 선택하여 추가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데
원하시는 걸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출금계좌와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5. <수수료 출금 예약 내역 확인>
여기선 그냥 방금 선택하고 입력하신 정보들 즉, 인증서 종류나 출금 계좌번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6. <고객 세부 정보 입력>
여기서는 기입하실 정보들이 꽤 있는데 매우 쉽습니다
고객명, 영문명, e메일, 주소,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이런 간단한 정보들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공동 인증서) 발급에 반드시 필요한 정보들입니다.
7. <인증서 암호 및 저장 위치 확인>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신 뒤 인증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8. <인증서 발급 완료>
드디어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만약 보안카드/OTP가 없을 경우 KB 모바일 인증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복잡해 보일 뿐이지 매우 간단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쉽게 발급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