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센 퇴원 기뻐할 수 없는 이유?

덴마크 축구선수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심장 수술 후 퇴원했습니다

하지만 마냥 기뻐할수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에릭센-사진
에릭센


목차

1. 사고 배경
2. 심장 제세동기 삽입 수술
3. 그 이후


 

 

1. 사고 배경

에릭센은 지난 13일 덴마크와 핀란드 유로 2020 경기 중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습니다.

 

물리적인 충돌도 없었고 급성 심장마비로 쓰러져 많은 축구팬들의 걱정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빠른 응급처치 덕분에 기적적으로 의식을 되찾고 급히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 마지막에 링크 걸어 놓겠습니다.


 

 

2. 심장 제세동기 삽입 수술

이후 에릭센은 병원에 입원해 몇 가지 검사를 받은 뒤 심장 제세동기 삽입 수술을 받았습니다.

 

심장 제세동기는 맥박에 이상이 있을 때 전기적 충격을 주어 정상으로 돌리는 기구입니다.

 

에릭센은 덴마크축구협회를 통해 "많은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셔서 감사하다. 수술을 무사히 받았으며, 정상적으로 회복 중"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병원에서 퇴원해 자택에서 휴식을 취할 예정인 에릭센은 심장 제세동기를 꽂은 채로 생활해야 하는 상황이고 이에 그가 소속팀 인터밀란에 복귀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인터밀란이 있는 이탈리아 축구 리그 세리에A는 기계를 꽂고 뛰는 선수를 불허하는 방침이 있고 영구 심장 제세동기가 충격으로 인한 파손 위험이 있어 선수 보호 차원에서 출장을 제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복귀 여부는 시간이 지난 후에 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3. 그 이후

크리스티안 에릭센은 퇴원 후 대표팀 동료들을 찾아갔습니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 ESPN은 20일 "에릭센은 병원 퇴원 후 덴마크 대표팀을 깜짝 방문해 동료들을 놀라게 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에릭센이 올 줄 몰랐다. 그가 왔을 때 모든 훈련을 중단했다. 다시 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다. 팀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줬다”는 덴마크 대표팀 미드필더 크리스티안 노르 가르의 언급을 덧붙였습니다.


정말 다행이라고 밖에 할말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심장 제세동기 장치때문에 축구를 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심장 제세동기 장치 덕분에 

에릭센이 건강을 되찾은거같습니다.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합니다.

 

에릭센 퇴원 기뻐할 수 없는 이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https://cho6248ks.tistory.com/25

 

에릭센 의식회복, 심각한 사고 후 눈의 초점까지 풀렸다

오늘은 에릭센 의식회복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2020 유럽축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한 덴마크 축구 국가대표팀 미드필더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경기 중 갑자기 쓰러져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현재

cho6248ks.tistory.com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