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전 국민 VS 하위 70% 대상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5차 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줄 것인지 하위 70%에게 줄 것인지에 대해 논의 중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재난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을 비롯한 코로나 피해계층에게 이르면 8월에 지급하고 일반 국민 대상 지원금은 9월 추석 전 지급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범위를 두고 전 국민 지급을 주장하는 민주당과 소득 하위 70%에만 줘야 한다는 정부가 막판 조율을 이어가는 가운데 하위 80% 절충안까지 논의 대상에 올랐습니다.

 

하위 80%에게 준다고 하면 4인 가구 기준으로, 연소득이 1억 원을 넘어도 받고 월 975만 원, 연 1억 1700만 원을 버는 가구까지 받을 수 있고 금액은 지난해 1차 전 국민 지원금과 같은 4인 이상 가구 기준 100만 원으로 예상됩니다.

민주당 박완주 정책위의장은 취재진과 만나 "정부는 소득 하위 70% 안을 제출했고, 당은 전국민 지급을 주장했다"면서 "하위 80%로 정해졌다는 보도가 쏟아졌는데 확정된 것은 없다. 논의를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80%도, 90%도, 전 국민도 다 논의 중이다. 70%를 기준점으로 해서 논의하고 있다"라고 말해 선별지원에 대한 가능성도 열어둬 확정되지 않고 계속해서 논의 중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정부 방안은 재난지원금을 소득 하위 70%만 주고 고소득자는 신용카드 캐시백으로 지원하자는 '선별지원' 방식을 내놨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전 국민 지급이라는 '보편 지원' 방식을 고수해왔습니다.

 

정부는 재난지원금을 선별 지원하지만, 신용카드 사용액 증가분 중 일부를 돌려주는 ‘소비 장려금’에 대해서는 모든 국민에게 혜택을 주겠다는 취지로 분석됩니다 아직 논의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시간이 더 지나 봐야 알 것 같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전 국민 VS 하위 70% 대상자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정리

현재 5차 재난지원금이 공식화가 되었는데 궁금하신 내용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신청방법, 수급자, 지급일, 지원금액, 지급방식 등등 많이 궁금하실 텐데 지금까지 나온 정보들

cho6248ks.tistory.com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