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에는 세무서나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야 서류를 받아볼 수 있었지만, 이젠 집에서 간단하게 온라인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2가지 방법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목차
국세완납증명서
국세완납증명서란?
국세완납증명서란, 세금 체납을 한 적이 없다는 사실에 대해 입증을 하는 서류로써 많은 곳에 쓰이고 있습니다. 은행에서 자금을 빌릴 때에도 요구되는 개인 신용과도 관련된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발급받을 수 있지만, 온라인을 이용하는게 더욱 간편하고 번거롭지 않습니다. 홈택스와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법을 아래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홈택스에서 발급받기
홈택스에서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하기
- 로그인
간편인증을 이용하거나 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 홈택스에 로그인합니다. - 민원증명 >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홈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민원증명 카테고리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뒤,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로 접속합니다. - 정보 확인 후 신청하기
기본 인적 사항, 수령방법, 신청내용을 확인하고 아래에 위치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저장 또는 출력하기
민원 신청내역에서 발급번호를 누르고 PDF로 저장 또는 프린터 출력을 진행하시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정부24에서 발급받기
정부24에서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부24 홈페이지 접속하기
- 로그인
- 자주찾는 서비스 > 납세증명
홈페이지에 중앙에 위치한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납세증명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 발급
- 정보 기입 > 민원신청하기
신청인,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확인 및 선택하고 아래에 위치한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