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검진은 일반검진암 검진이 있는데요, 일요일이나 공휴일과 같은 휴일에도 건강검진이 가능한 병원을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휴일 건강검진 병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휴일-건강검진-병원-조회
휴일 건강검진 병원 조회하기

검진 대상자는 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본인이 직접 확인이 가능하며, 공단에서 지역가입자, 직장가입자 및 직장피부양자, 의료급여 수급권자 등 건강검진 대상자에게 우편물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은 지정되어있는 병원에서만 가능합니다. 이제 아래에서 휴일 건강검진이 가능한 병원 찾는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함께 읽기 좋은 글

목차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병원을 조회하기 위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휴일 병원 조회하기

    2. 건강iN > 검진기관/병원 찾기

    상단에 있는 건강iN을 선택하고 검진기관/병원 찾기 카테고리를 선택해 줍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3. 지역선택 및 휴일검진기관 체크 후 선택

    그다음, 검사를 받기 희망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휴일검진기관에 체크 표시를 해준 다음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검진기관 찾기

    4. 검색된 병원의 상세정보 확인

    검색을 누르고,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해당 지역의 휴일에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병원 리스트가 나옵니다. 혹시 모르니, 원하는 병원의 상세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한번 확인해보고 내원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검색 결과

    검진 결과는 검진받으신 병원에서 15일 이내에 수검자가 선택하신 방법(우편, 이메일 등)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편이나 이메일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국가 암 검진

    비용

    국가 암 검진은 무료이거나 본인부담 10%가 있으며, 대장암 및 자궁경부암은 전액 공단에서 부담합니다 또, 국가 암 검진 사업 대상자로 건강보험료 부과금액이 건강보험료 하위 50%에 해당하는 사람과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본인부담이 없습니다,

    건강보험료 계산하기

    아래에서 건강보험료 하위 50%에 해당하는지를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조회하기

    검진기간

    검진기간은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입니다.

    주의 사항

    공복이 아닌 상태에서 검진을 받을 시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검사 전날 저녁 9시 이후에는 반드시 금식하셔야 합니다.

    검진 당일 아침에는 식사는 물론 담배, 껌, 물, 커피, 우유, 주스 등 일체의 음식을 삼가여야 하며 가급적 오전 중에 검진을 받되, 부득이하게 오후에 검진을 받을 때에는 검사 전 최소 8시간 이상의 공복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